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당선인, 서민경제 살리기 최선
등록일 : 2008.02.04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명절인 설을 앞두고 서울의 한 재래시장을 찾아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최근 5%를 넘고 있는 물가를 안정시키고 설 명절을 앞둔 민심을 살피기 위서입니다.

문현구 기자>

설을 앞두고 재래시장을 찾은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서민 경제'를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선인은 서울 관악구 원당시장을 2시간 가까이 둘러보며 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당선인은 장을 보러 온 시민들에게 "물건도 좀 사라"며 권유하기도 했고, 수행원들이 이동중에 진열된 물건을 떨어뜨리자 직접 물건을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시장의 한 순대국집에서 식사를 한 이 당선인은 "요새 너무 불경기인데 재래시장은 더 불경기인 것 같다"며 "재래시장이 잘 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젊은이들이 재래시장을 많이 찾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 후 서민들을 잘 살게 하기 위해 열심히 해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같은 당선인의 서민경제 챙기기 행보 속에 인수위원회도 물가상승에 따른 서민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책회의를 여는 등 방안을 마련중입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오는 5일 오전 인수위원회가 마련한 최종국정과제를 보고받으며, 설 연휴 직후엔 그간 연기됐던 지방 민생점검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