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취임식 참석 국민 '2만5천명 발표'
등록일 : 2008.02.04
미니플레이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가 어제 17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할 일반 국민 2만5천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새 대통령의 취임과 함께 할 국민들의 특별한 사연을 소개합니다.

이해림 기자>

자녀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싶었던 50대 가장 박 모씨.

뇌졸중으로 쓰러진 아버지를 대신해 식당일을 하면서 가족을 이끌어가는 어머니의 생일에 특별한 축하를 드리기 위해 사연을 보낸 정 모씨.

이달 25일로 다가온 제17대 대통령 취임식과 함께 할 주인공들입니다.

이번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을 희망한 일반 국민은 모두 4만479명.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이 가운데 2만 5천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했습니다.

특히 초대된 인원 중 만 여명은 가족 단위의 신청자이어서, 이번 취임식이 가족 축제의 장이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취임준비위의 박범훈 위원장은 취임식에 대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은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 기대감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섬기는 정부, 실용정부, 글로벌 정부'를 지향하는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잘 반영하도록 취임식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임식 초청 대상자는 인수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초청장은 오는 15일쯤에 등기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한편, 취임준비위는 어제 이명박 당선인의 향후 5년간 국정철학을 담아 비전 선포식의 형식으로 치러질 행사의 방식 등 취임식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