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새 정부, 청와대 수석비서관 인선
등록일 : 2008.02.11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 청와대 대통령실 수석 비서관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정무수석에는 박재완 한나라당 의원이 지명됐고, 외교안보수석에는 김병국 교수가 발탁됐습니다.

이경미 기자>

새정부를 이끌 청와대 수석비서관 명단이 공식발표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수석비서관으로 내정된 인사들의 이름을 일일히 호명했습니다.

외교안보수석에 발탁된 김병국 교수는 학계의 대표적 `미국통'으로 손꼽히며 소원해진 한미동맹을 복원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입니다.

정무수석에 기용된 박재완 의원은 정부조직 개편작업을 주도하면서 이 당선인의 신임을 얻었습니다.

KDI 원장과 청와대 경제비서관등을 역임한 김중수 경제수석은 시장의 자율을 중시하는 합리적 시장주의자로 `MB 노믹스'를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정기획수석에 발탁된 곽승준 교수는 경제분야의 핵심 브레인이자 이 당선인의 국정 철학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회정책수석에 발탁된 박미석 교수는 새 정부의 유일한 여성 수석으로 서울복지재단 대표이사를 역임했습니다.

교육과학문화수석에 기용된 이주호 의원은 공교육 정상화 등 새 정부의 교육정책을 주도한 인물입니다.

이 밖에도 민정수석에는 이종찬 전 서울고검장이, 대변인에는 이동관 현 인수위 대변인이 각각 내정되면서 새 정부 대통령실 수석 인선이 마무리됐습니다.

이 당선인은 오는 25일 대통령 취임 후에 유우익 대통령실장 등 청와대 수석 비서관 임명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