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공식 업무 시작
등록일 : 2008.02.25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새벽 0시 국군통수권자로서 국내외 국군 근무상황을 보고받는 것으로 공식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취임식이 끝난 후에는 일본과 미국, 중국 등 4강 외빈들과 잇따라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첫날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김용남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0시 정각, '국군 통수권자'로서 합동참모본부 지휘통제실의 근무 상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첫 공식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 집무실로 사용하던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합참본부 지휘통제실 근무책임자인 이형국 대령에게 전화를 걸어, 국내외 국군 근무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남극 세종기지에서 근무 중인 홍종국 대장과도 통화해 지구환경과 해양 자원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현지 과학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오전 10시.

이 대통령은 영부인 김윤옥 여사와 종로구 가회동 사저를 나서 국립현충원을 향합니다.

참배를 마친 이 대통령 내외는 10시50분쯤 취임식이 열리는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에 도착해 국내외 귀빈들과 일일히 인사를 나눴습니다.

낮 12시 30분.

취임식 공식행사를 마친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로 가는 길에 서울광장과 청와대 입구 효자동을 거쳐 환영 나온 시민들과 악수를 나눴습니다.

오후 1시가 넘어서 청와대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곧바로 취임식 축하차 방문한 후쿠다 일본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가진데 이어 탕자쉬안 중국 국무위원을 접견하고 한중 주요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회 중앙홀에서 오후4시에 열리는 내빈 만찬에 참석한 후 청와대로 돌아와 부시대통령 특사로 참석한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을 만나 한미 현안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오후 7시 청와대 외빈 초청 만찬에 참석한 이 대통령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국민과 함께하는 천원의 행복’ 연주회 참석을 끝으로 공식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