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업투자 새 바람
등록일 : 2008.02.27
미니플레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는 이명박 정부의 확고한 의지가 경제에 새 바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기업 활동에 걸림돌로 지적된 규제들이 사라지면서, 투자가 살아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향 기자>

새 정부는 기업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규제 철폐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규제를 빠른 시일내에 없애 기업들이 신이 나서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겁니다.

기업들이 3대 덩어리 규제로 꼽는 출자총액제한제도와 금산분리, 수도권 규제를 완화하는 조치가 우선적으로 단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25%인 법인세도 단계적으로 20%대로 낮추는 등 세금에 대한 부담도 줄어듭니다.

새 정부의 이런 의지를 반영하듯 올해 대기업 투자규모는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로 최근 전국경제인연합이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설비투자 계획을 조사해봤더니, 기업들은 지난해보다 14% 가량 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투자 증가율 5%의 세 배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이명박 대통령의 강한 의지 표명이 투자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겁니다.

이제 새 정부가 출범한 만큼 시장친화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어서, 기업들의 투자심리는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