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장이나 주부 가운데서는 정보 부족 등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취업 정보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안내해주는 취업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강명연 기자>
통계청이 발표한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우리나라 3,4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5,60%대로 같은 연령대의 남성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처럼 여성들의 취업이 쉽게 늘지 않는 것은 육아와 가사 때문에 경력이 단절된 중년 여성들의 재취업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지방노동청은 여성가장과 주부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잡아라! 우먼파워’ 프로그램을 오는 21일 실시합니다.
가사와 육아 등으로 직장생활을 그만둬 사회진출을 망설이거나 막상 직업을 구하려고 해도 정보가 없는 여성들을 위한 것입니다.
잡아라 우먼파워에 참여하게 되면 여성주부를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과 취업 동향 등은 물론 취업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미지 메이킹 같은 취업 특강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서 일자리 정보 제공부터 이력서 작성 방법과 접수대행, 그리고 취업까지 취업 플래너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잡아라 우먼파워에 참여를 원하는 3,40대 여성가장과 주부 구직자들은 오는 20일까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로 참가신청하면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