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뉴스타트 2008’ 후속대책 발표
등록일 : 2008.04.02
미니플레이

보건복지가족부가 저소득층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뉴스타트 2008 후속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대책에는 보육, 건강검진, 일자리 등 저소득층이 취약한 보건복지분야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이정연 기자>

저소득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이른바 희망디딤돌 복지대책이 마련됐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틈새보육서비스 확충과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 예상적검진서비스 강화 등 저소득층이 취약한 보건복지분야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이에 따라 맞벌이 부부나 야간근로 부모를 위해 밤 12시까지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육시설이 천백 곳 더 만들어져, 4천 곳으로 늘어납니다.

국제 결혼에 따른 다문화가정 영유아는 국공립 보육시설에서 한국어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취업이 쉽지 않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고용 대책도 마련됩니다.

중중장애인 3천명에겐 이달부터 건강도우미나 주차단속보조요원 등으로 매달 20만원의 수입을 올릴 일자리가 마련됩니다.

아울러 오는 7월부턴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아 물게 되는 가산금도 현행 5~15%에서 3~9%로 떨어져, 체납으로 생활고를 겪는 서민들의 부담이 한결 줄어들 전망입니다.

정부는 서민생활 안정대책을 차질없이 수행해 서민생활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정부의 복지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