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제서 의사AI 발생, 역학조사 시작
등록일 : 2008.04.02
미니플레이

전북 김제에서 조류 인플루엔자로 의심되는 닭이 발견됐습니다.

방역당국은 AI 발생농장의 닭과 달걀 등의 이동을 제한하고 역학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김현근 기자>

전북 김제의 한 농장에서 의사 조류인플루엔자 AI로 의심되는 닭이 발견돼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4월2일 전북 김제에 소재한 산란계의 사육장에 대한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검사 결과 AI로 의심되는 닭이 발견되었습니다.

방역당국은 1일 농장주의 신고를 받고 검역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2일 오전 1차적으로 의사 AI로 판정했으며 고병원성 여부는 4일 새벽에 밝혀질 예정입니다.

방역당국은 고병원성 AI 판정에 대비해 해당 농장의 닭과 달걀의 이동을 제한하고 달걀 유통 상황과 발생원인 규명을 위한 역학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발생농장 닭의 살처분 매몰 준비와 함께 질병관리본부와 협조해 방역인력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투여를 준비하고 양성 판정 전이라도 상황에 따라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방역당국은 통상적인 AI 발생 시기가 지났다는 점에서 고병원성 AI의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농장 주변에 대해 긴급 차단방역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농가 피해가 크고 인체 전염 가능성까지 우려되는 고병원성 AI는 지난해 3월6일 천안에서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