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조류인플루엔자 피해농가 긴급지원
등록일 : 2008.04.08
미니플레이

전북 지역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의심 신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대책도 긴박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피해농가에 대해서는 긴급지원을 실시키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

전북 김제와 정읍에 이어 정읍의 또다른 오리 농가에서도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이번에 추가로 확인된 농장은 두 번째로 발생한 정읍시 영원면 오리 농장에서 4.5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이 곳의 오리 만 8천 마리는 예방 차원에서 7일부터 땅에 묻고 있습니다.

AI확산을 막기위한 정부의 조치도 빨라져,지금까지 발생한 AI와 관련해 가금류 23만8천마리를 살처분 했습니다.

또 발생농가에 대해 역학조사와 함께 신규 발생지역을 포함한 방역지역의 가금류를 이동통제하고, 닭.오리 예찰은 물론 달걀 폐기작업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편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생계가 곤란한 농가에 최대 천 4백만 원의 자금이 지원됩니다.

농수산식품부는 가축의 나이와 종류에 따라 매몰처분 당시 해당 시도 평균가격으로 보상금을 조기 지급하고 피해 농가가 다시 수익을 올리기까지 생계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생산물 이동제한 조치로 손해를 본 농가의 경우 정부가 생산물을 수매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