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친기업 환경 위해 한미FTA 필수
등록일 : 2008.04.17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뉴욕에서 열린 대규모 투자 설명회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한국의 노력 중 하나가 적극적인 FTA 전략이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한.미 FTA"라고 강조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뉴욕에서 열린 대규모 투자 설명회

이명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미 FTA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미 FTA 비준에 이어 한 EU FTA가 올해 안에 타결된다면 한국은 명실상부 동아시아의 투자관문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또 "새 정부는 지식기반 서비스 산업, 특히 금융산업의 발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금융분야의 규제를 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경제의 심장인 미국 뉴욕에서 코리아 세일즈에 직접 나섰습니다.

이날 대규모 투자 설명회에는 당초 예상했던 400여명 보다 배 이상이 많은 9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영어로 `글로벌 코리아, 아시아로 통하는 문 (Global Korea:A Gate to Asia)'이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해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설명회에는 국내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노총 장석춘 위원장도 자리를 함께 해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경제살리기'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뉴욕에서의 공식 일정을 모두 마치고 워싱턴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한국 시간으로 오는 19일 캠프 데이비드에서 조지 부시 미 대통령과 역사적인 한미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