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게임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등록일 : 2008.05.02
미니플레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문화산업 통계 2007’에 따르면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약 7조4489억원. 무역수지 흑자규모도 5억달러로 국내 무역수지 흑자의 3%를 차지하는 효자산업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매출의 5~10%의 수익률을 내지만, 게임산업은, 30% 수준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이 이렇게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보니, 2006년 세계 게임산업 성장률은 12.5%로 세계 경제 성장률의 두배가 넘고 있습니다.

이 게임산업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콘텐츠 사업으로 육성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