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국가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등록일 : 2008.05.02
미니플레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문화산업 통계 2007’에 따르면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약 7조4489억원. 무역수지 흑자규모도 5억달러로 국내 무역수지 흑자의 3%를 차지하는 효자산업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매출의 5~10%의 수익률을 내지만, 게임산업은, 30% 수준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게임산업이 이렇게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보니, 2006년 세계 게임산업 성장률은 12.5%로 세계 경제 성장률의 두배가 넘고 있습니다.
이 게임산업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콘텐츠 사업으로 육성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