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08 서울 국제도서전 개막
등록일 : 2008.05.14
미니플레이

올해로 열네번째를 맞은 국제도서전이 14일 개막됐습니다.

전 세계도서와 국내 출판산업의 변천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도서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이충현 기자>

전시장 전체를 가득메운 형형색색의 책들.

활자로 조판되던 때 사용됐던 활자판에서부터 디지털 도서까지.

우리나라의 출판산업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국내외 28개 나라 출판사 6백70여곳이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도서들이 출품돼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지적 만족감은 더없이 큽니다.

국제출판협회 서울 총회에 참석차 방한한 안나 마리아 카바네야스 회장도 한국의 도서문화의 발전가능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한편, 전통과 혁신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중국 주빈국 행사엔 중국내 출판사 107곳과 작가협회, 출판 단체 기관들이 참여해 1만5천여권의 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제도서전은 신달자, 이순원씨와 같은 유명작가와 이야기 나누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이벤트와 더불어, '독서문화진흥기본계획'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모여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풍요로운 전시회로 일반 관람객들을 모으고있습니다.

특히 전시회 기간동안 일반인에 무료로 개방되고 현장에서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도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