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물관 '경쟁시대'
등록일 : 2008.05.19
미니플레이

올해는 우리나라 최초 박물관인 제실박물관이 만들어진지 햇수로는 100년째가 되는 해입니다.

이제는 박물관도 국가 경쟁력의 일부분이 된 시대가 됐는데요, 박물관의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최고다 기자>

진열된 미술 작품의 30여 만점, 연간 입장객만 500 만 명을 자랑하는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

프랑스인들의 삶과 정신세계를 집약시켜 놓은 세계적인 관광명소 입니다.

2010년 프랑스 정부가 목표로 삼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의 관광수입 목표는 460억 유로.

지금 문화선진국들은 문화의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박물관에 투자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내년이면 우리의 첫 박물관인 제실박물관이 창경궁에 들어선지 100주년을 맞습니다.

우리 박물관인들도 이를 기념해 박물관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박물관을 만들어 일반인과의 거리를 좁히겠다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정부도 문화 경쟁력의 큰 축을 담당하는 박물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한국박물관협회는 이밖에도 한국박물관 100년사를 출간하고 앞으로 100년 동안의 박물관 정책의 기초를 만들어 추진할 박물관 경쟁력향상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