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세청에서는 지방 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납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광주지방국세청에서는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현장에 국세청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국세청 홍보관'을 설치해 다채로운 납세홍보를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세금 상담은 물론 세금 퀴즈 이벤트까지 특히 아이들의 호응은 매우 높았다고 하는데요, 함평세계나비.곤충 엑스포에서 펼쳐진 납세 홍보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전남 함평에서 열리고 있는 2008‘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이곳에선 전 세계 30여만 마리의 나비와 곤충을 만날 수 있는데요, 지난 12일, 연휴를 맞아 8만 여명의 넘는 관람객들이 이곳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를 찾았다고 합니다.
연휴를 맞아 나들이 나온 가족들, 모두들 재미있게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그런데 엑스포에 온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바로 국세청 직원들의 납세홍보행사!
엑스포 중앙광장 한 편에는 ‘근로장려세제’에 관한 홍보와 세금문예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요,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세금문예작품 전시회는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를 마지막으로 순회 전시회를 마치게 된다고 합니다.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 세금문예작품들을 감상하느라 여념이 없는데요.
한 쪽에선 관람객들을 위한 세금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금퀴즈 이벤트가 시작됐기 때문인데요, 세금에 관한 정보와 의미를 퀴즈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는 시간!
가족들이 함께 세금에 관한 퀴즈를 풀어봅니다.
국세청의 납세홍보는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 ‘자치단체.기업홍보관’에서도 이뤄졌는데요, 광주지방국세청은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현장에 친근감 있는 이미지의 '국세청 홍보관'을 설치해 오는 6월 1일까지 다채로운 납세홍보를 계속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납세홍보 행사에는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세금타자 이벤트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세금관련 용어로 개발된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세금용어를 접하게 하고 세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인기 만점!
그 외에도 홈택스 체험관, 세금상담교실 운영,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및 근로장려세제 홍보 등 관람객들에게 세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세청 직원들, 이렇게 휴일에도 현장에 나와 최선 다해 납세홍보에 나섭니다.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 축제와 더불어 오늘 국세청 납세홍보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는데요, 즐거운 축제 속에서 펼쳐진 납세홍보행사!
국민들에게 좀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광주지방국세청 직원들, 축제가
끝나는 오는 6월1일까지 최선을 다해 납세홍보를 펼칠 것을 다짐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