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한의사협회, AI 바로알기
등록일 : 2008.05.20
미니플레이

아직도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을 걱정하는 분들 계십니까.

20일 조류인플루엔자를 제대로 알고, 적절한 예방 대책을 논의하자는 대한의사협회 주최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이정연 기자>

닭고기를 먹어도 AI엔 걸리지 않는다.

의학계와 수의학계, 보건당국 등 관계자들은 조류인플루엔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심포지엄에서 막연한 인체감염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여전히 AI 인체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상존하는 만큼 참석자들의 표정은 어느 때보다 진지합니다.

특히 제대로 익힌 가금류나 계란요리를 먹고 인체감염에 걸린 사례는 AI가 토착화된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에서도 없었고, 심지어 우리나라에서 퍼진 AI는 인체감염 전례도 없는 바이러스라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AI 인체감염 가능성은 낮지만 AI를 제대로 이해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예방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보건당국도 타미플루 비축량을 늘리는 등 정부 차원의 방역대책을 확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또 국민들이 막연한 공포감을 갖지 않도록 AI를 제대로 알리고, 예방을 위한 수칙들이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 관련 단체가 더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의사협회도 AI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초기 예방과 치료를 위한 감시활동을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