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민생안정 흔들림 없이 추진
등록일 : 2008.07.04
미니플레이

네, 4일도 다양한 정책 소식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정부가 4일, 하반기 경제운용방향을 밝힌 이후 첫 경제정책 조정회의를 열었습니다.

국제유가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물가와 민생의 안정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는다는 경제정책 기조를 거듭 확인했는데요.

어떤 얘기가 나왔는지 함께 보시죠.

배럴당 145달러.

국제유가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4일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물가 안정과 민생을 살피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제 하반기 경제운용방향이 발표된 후 처음으로 관계장관들이 모인 자리에서, 다시 한번 물가와 민생의 안정을 강조한 건데요.

강만수 장관은 그러면서, 이미 발표한 하반기 경제운용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각 부처에서 후속조치가 마련되는 대로 발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강 장관은 이어서,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 5단체가 일자리 늘리기에 나선 점에 대해서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경제 5단체는 3일, 중소기업은 회사별로 한 명씩 더 채용하고, 대기업은 신규 채용을 10% 이상 늘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한 바 있는데요.

체감 경기가 어렵지만 고용을 늘려서 고통을 분담하면, MB노믹스의 기본틀을 꾸준히 추진해나갈 수 있다는 데 회의 참석자들은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강 장관은 정부도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되, 일자리 창출과 성장 잠재력 확충도 병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4일 회의에는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과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 각 경제 관련부처의 수장들이 참석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