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뜨거운 여름 짜릿한 축제
등록일 : 2008.07.10
미니플레이

성큼 다가온 무더위에 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됐는데요, 요즘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문화의 창에서는 아직까지 휴가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여름 문화축제의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화팀 / 김현근>

Q1> 요즘은 피서지 마다 다양한 공연과 축제를 준비하고 있어서 어딜가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곤 하는데요?

A1> 그렇습니다. 본격적인 피서는 지금부터 한달 정도로 보면 될것 같은데요. 이 시기에 맞춰 전국 피서지에선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요즘은 가수들의 콘서트 뿐 아니라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일상의 찌든 피로를 벗어버리고 홀가분하게 떠날 수 있는 곳.

그 현장으로 떠나보시죠.

해수욕은 물론 피부 관리와 이색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삼조가 따로 없는 보령 머드축제가 12일 개막해 20일까지 아흐레간 충남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축제엔 바다와 갯벌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3일 밤엔 원더걸스와 슈퍼주니어, 일본 엔카가수 코바이치로 등 국내외 유명가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아시아드림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14일엔 세계 각국의 춤과 음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세계문화공연 한마당이 예정돼 있구요.

이후에도 해변 국악공연과 머드 록페스티벌, 머드 대학가요제 등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보령머드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광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갯벌 극기 훈련과 갯벌마라톤 대회, 머드보디페인팅 공연 등 보령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색 경험이 무궁무진한 점이 인기의 비결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피서지이죠.

바로 부산입니다. 광안리, 해운대 등 유명 피서지에서의 공연 뿐 아니라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는데요.

그 가운데 부산 뮤지컬 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에선 올 여름 내내 국내 유명 뮤지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음달 31일까지 계속되는 부산 서머 뮤지컬 페스티벌엔 2006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오! 당신이 잠든 사이'와 화제작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등 모두 10편의 뮤지컬이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또 록 뮤지컬 '헤드윅'과 재즈 뮤지컬 '더 라이프',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굿 바이 걸', 카툰 뮤지컬 '두근 두근' 등 뮤지컬의 다양한 장르를 잇따라 선보일 예정입니다.

동해안 유명 해수욕장에서도 무더위를 식혀줄 각종 여름축제가 준비돼 있습니다.

동해 경포해수욕장인데요, 이곳에선 강릉농악, 가야금병창과 같은 민속공연을 비롯하여 해변 노래자랑, 국제청소년 예술축전 등 10일간 문화축제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인천에선 재즈페스터벌이 열립니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11-12일 양일에 걸쳐 펼쳐질 '인천 재즈 페스티벌'엔 재즈계 최고의 알토 색소포니스트로 손꼽히는 케니 가렛과 브라질의 작곡가이자 기타 리스트인 야만두 코스타가 나와 정통 재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해진 곡 없이 연주자들이 무대에서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재즈의 향연 벌써부터 무척 기대가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것 외에도 다양한 여름문화축제가 전국각지에서 계속 되니까요. 잘 둘러보시고, 문화와 한데 어울어진 행복한 피서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