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제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폐막
등록일 : 2008.07.10
미니플레이

이번에는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소식들 정리해봤습니다.  

지난달 17일 개막한 제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21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데요.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제 2회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이 지난 7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개막작 000 이 공연된 이래 이번 페스티벌 공연에 참가한 관객 수 만해도 4만 2천 700여명.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감안하면 놀라운 흥행에 성공입니다.

특히 공식초청작 6개 작품엔 2만8천400여명이 찾아 평균 72%의 객석점유율을 보였고 이번 페스티벌의 최고 흥행작 '오디션'의 경우 매회 평균 97%의 객석점유율을 기록해 서울 이외의 지방 공연에서 보기 드물게 관객들로부터 환호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프린지 페스티벌이 처음 시도되고 워크숍과 스타데이트, 백스테이지 투어 등 부대행사도 풍성해 공연 관객 이외의 축제 참가자 수는 훨씬 많았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영화 이외의 예술 장르도 충분히 아트마켓으로 시장성을 확인된 샘입니다.

‘노트르담 드 파리’를 대상작으로 선정한 제 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또 창작 뮤지컬 등으로 대표되는 뮤지컬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창작지원작인 '시간에...'와 '마이 스케어리 걸'의 서울 공연이 확정된 데다 '마이 스케어리 걸'의 경우 오는 9월 열리는 뉴욕뮤지컬페스티벌에서도 공연되기로 결정됐습니다.

또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첫 해외진출을 시도한 중국 대형 뮤지컬 '버터플라이즈' 공연은 대만과 일본이 이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