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77선
등록일 : 2008.07.18
미니플레이

이번에는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겠는데요, 바쁜 일상에서 좋은책을 찾아 읽는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휴가철 좋은 책 한권과 함께 한다면 더없이 좋은 휴가를 보낼 수 있는데요.  

국립 중앙도서관이 추천한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들을 알려드립니다.

국립 중앙 도서관이 휴가철에 편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일반 교양서를 중심으로 인문과학과 사회과학, 자연과학, 문학 분야의 책 77권입니다.

우선 인문과학 분야에서는 문요한의 굿바이 게으름이 눈에 띕니다.

꼭 빈둥거리면서 뒹구는 것만이 게으름이 아니고 똑같은 하루를 반복하거나 중요한 일을 뒤로한 채 사소한 일에만 매달리는 것도 게으름이라고 하는데요, 게으름 극복을 위한 10계명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덧 게으름에서 벗어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와인을 통해 살펴보는 국제정치라는 부제가 붙은 와인과 외교입니다.

마이니치 신문사의 편집위원인 저자가 오랜시간 동안 외신 기자로 각국의 외교를 취재하면서 알게 된 뒷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또 평소 딱딱하게 느끼기 쉬운 과학의 세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우주와 인간 사이에 질문을 던지다’라는 책도 있습니다.

과학이 우리의 삶과 얼마나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문학분야에서는 정조시대 화원으로 활동하던 김홍도와 신윤복의 이야기를 다룬 이정명의 바람의 화원이 있습니다.

두사람의 관계와 역사적 사실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돼 책을 한번 잡으면 끝까지 놓을 수 없게 합니다.  

거기에 신윤복과 김홍도의 작품까지 덤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선정된 책의 서평자료를 통해 책속의 한문장을 소개하고 함께 읽으면 좋은 책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목록은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 :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77선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