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물가 사전 예측, 선제적 대응
등록일 : 2008.07.22
미니플레이

22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두 번째 물가·민생안정 차관회의가 열렸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서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품목들의 경우, 각 부처가 가격을 미리 파악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요금와 도시가스비, 그리고 대중교통요금과 식료품값.

모두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품목들인데요.

김동수 기획재정부 차관은 22일 오전 정부 과천청사에 열린 물가 및 민생안정 차관회의에서, 정부부처들이 관련 품목의 가격 수급 동향을 사전에 예측해서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김 차관은 최근 물가 동향과 관련해서 지난 한 주 동안 국제유가가 배럴당 10% 이상 하락하는 등 다행스러운 징후가 나타나고 있지만, 유제품 가격 등이 오르고 있어서 물가에 대한 국민의 걱정은 여전히 크다고 말했습니다.

김 차관은 정부가 이럴 때일수록 국민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각 부처별로 정부가 전망하는 물가 수준을 달성하는 데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서 두 번째로 열린 물가와 민생안정을 위한 차관회의에는 기획재정부 외에도 지식경제부와 농림수산식품부, 교육과학기술부 등 12개 부처의 차관급 인사들이 참석했는데요, 각 부처 차관들은 지난 한 주간의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향후 물가 안정을 위해서 부처간에 긴밀한 협력을 계속해나가기로 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