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잡에세이(Job Essay) 공모전 -이색 직업을 인터뷰하다’ 개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 2회 잡 에세이(Job Essay) 공모전’이 7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개최됩니다.
“이색 직업을 인터뷰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사전조사하고, 이색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찾아가 인터뷰 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과 직업의 가치에 대해 느낀 점을 자유형식의 에세이로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 워크넷(http://youth.work.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 4000원으로 확정 고시
2009년도 최저임금이 시간급 4,000원으로 확정?고시 되었습니다.
이는 올해 3,770원에 비해 6.1% 인상된 것으로 전체 근로자의 13.1%에 해당하는 2,085천명이 최저임금 인상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도 최저임금이 확정.고시됨으로써 사용자는 2009년 1월 1일부터 시간급 최저임금을 4,000원 이상 지급하여야 하며, 최저임금액을 이유로 종전의 임금수준을 낮추어서는 안됩니다.
최저임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www.molab.go.kr)를 참조하거나 노동부 종합상담센터(국번없이 1350)에 문의하면 됩니다.
- 근로복지공단, 메디컬 사회공헌 협약 체결
근로복지공단은 21일 서울대학교병원, 한국산재의료원과 함께 메디컬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산재환자, 외국인근로자 등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무료진료, 법률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협약 체결식 현장에서는 공단 전 임직원이 참여한 “산재근로자를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모아진 헌혈증서 350매를 서울대학교 병원에 기증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