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는 신나는 세금교실이 열려 화제 입니다.
이번에 열린 여름방학 신나는 세금교실은 기초적인 세금 교육에서부터 조세박물관 견학, 세금관련 게임과 퀴즈 등 다양한 세금 교육은 물론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과 색소폰 공연들이 펼쳐졌는데요.
자, 말 그대로 세금을 신나게 배우는 ‘여름방학 신나는 세금교실’의 생생한 교육 현장!
지금부터 안내해 드립니다.
2008‘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신나는 세금교실이 시작됐다.
세금을 재미있고, 알차게 배우는 신나는 세금교실 속으로 함께 가시죠.
이른 아침부터 국세청을 찾은 어린이들.
과연 무슨 일로 어린 아이들이 이곳 국세청을 찾았을까?
그 이유는 바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 세금교실이 열렸기 때문이라는데요.
신나는 세금교실 그 첫 번째 시간은 세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세박물관 견학!
박물관 안내자의 설명을 들으며 이것저것 신기한 눈으로 바라보는 아이들.
이제는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도장도 찍어보고, 사인도 남겨보는데요.
이어서 공부방으로 이동해 세금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세금을 재미있고 알기 쉽도록 전달하기 위해 국세청이 선택한 것은 바로 만화로 된 세금관련 영상물!
재미는 물론 정보까지 전달해 주니 그야말로 아이들에게는 1석 2조의 효과!
갑자기 컴퓨터 앞에 몰린 아이들.
뭘 하나 했더니 세금 관련 게임과 퀴즈를 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시선에서 다가간 다양한 세금 교육 프로그램들로 어느덧 아이들은 세금을 가깝게 생각하기 시작하는데요.
그런데 세금에 대해 이해는 잘 하고 있을까요?
이번 ‘신나는 세금 교실’은 세금에 대한 교육 이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기한 마술 공연에서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 거기다 모두가 함께 춤추는 신나는 댄스 타임까지!
아이들의 반응은 그야말로 초대박입니다.
어린이에게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국민의 의무 중 하나인 납세의 의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준 ‘신나는 세금 교실’!
앞으로도 이 아이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세금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올바른 납세 문화를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갑시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