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베이징 올림픽 개막, 출전 준비 완료
등록일 : 2008.08.08
미니플레이

앞서 잠시 전해드린대로 2008 베이징 올림픽이 우리 시간으로 잠시 뒤인 9시에 개막합니다.

화려한 볼거리가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도 출전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시죠.

제29회 하계 올림픽인 베이징 올림픽이 잠시 뒤인 9시에 막을 올립니다.

총 205개 나라국 만여명의 인원이 참가하는 이번 올림픽은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이라는 주제 아래 17일간 펼쳐집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영화계의 거장 장이머우 감독이 총연출을 맡고, 우리 돈으로 천억원 가량을 투입한 이번 개막식은 그 규모와 예술성 면에서 역대 최고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새 둥지 모양의 올림픽 주경기장인 궈자티위창에는 수만여명이 운집해 화려한 공연과 행사를 감상하게 됩니다.

특히 고래로 불꽃놀이를 사랑하는 중국답게 어느 올림픽보다도 이 부분에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총 3만5천여발의 폭죽이 주 경기장과 천안문, 만리장성 등에서 일제히 발사되면서, 올림픽마크와 중국의 상징인 용 등의 모습을 만들어낼 예정입니다.

선수단 입장에선 올림픽의 발상지인 그리스가 첫번째로, 그리고 개최국인 중국이 마지막으로 입장하며, 한문 간자체의 획순에 따라 우리 선수단은 177번째로 입장합니다.

총 25개 종목 389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은,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국민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겠다는 각오 입니다.

금메달 10개, 종합순위 10위가 목표인 우리 선수단은 9일 열릴 사격과 유도에서 첫 금메달의 승전고를 울린다는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