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페스티벌' 여름축제 개막 >
우리나라의 대표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서울시의 '하이서울페스티벌' 여름축제가 한강시민공원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선 저녁 8시까지 국내외 유명 재즈·라틴 밴드들이 총 출동한 가운데 '재즈 인 더 썬'공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녁 8∼9시에는 아름다운 음악과 아슬아슬한 묘기가 어우러진 '한강환타지쇼'가 열리고, 저녁 9시부턴 인간과 기계가 함께 만드는 '몬스터 발레'가 공연됩니다.
마포대교 남단에선 시민들이 카누와 요트 등 다양한 배를 타볼 수 있는 '한강카누축제'가 오후6시까지 계속됩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여름축제는 오는 17일까지 여의도와 뚝섬, 선유도 등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계속됩니다.
<20돌 맞은 춘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가 지난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 간의 축제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이번 인형극제는 해외 8개 극단과 국내 45개 전문극단 등이 참가해 춘천시내 일원에서 공연을 펼치는데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축제엔 러시아의 <신데렐라>등 해외 초청공연과 `인형의 전통나들이' 등의 국내 작품 등 모두 81개 작품이 공연되는데요.
인형극 외에도 `줄타기'와 봉산탈출 등의 무형문화재 공연을 비롯해 마술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도 함께 진행되니까요,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