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영화 포스터전정종화 컬렉션
청계천 베를린광장과 중구문화원에서 "한국영화 포스터전-`영화에 미친 남자' 정종화 컬렉션"이 열렸습니다.
다음달 3일 개막하는 충무로 영화제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 전시회에서는 영화연구가 정종화 영화정보센터 소장이 수집한 영화포스터 100여점과 영화 팸플릿, 극장표 등 영화관련 자료 천여점이 선보입니다.
화제작이었던 `자유부인' `만추' `겨울여자' 외에 해외 영화제 수상작인 '시집가는 날' '마부' '씨받이'의 포스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빨간 마후라' '남과 북' 등 한국전쟁 관련 작품과 '고교얄개' 같은 청소년 영화 포스터도 전시돼 추억속으로 안내합니다.
- 신상옥 영화관 괴산에 건립
충북 괴산에 신상옥 영화관이 건립됩니다.
충북 괴산군과 신상옥 감독 기념사업회는 지난 12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0년부터 2013년까지 50억원을 들여 괴산읍 검승리 괴강관광지 내 향토자료전시관을 겸한 영화문화 전시관을 신축키로 했는데요.
이곳에는 한국 영화계의 거목으로 불리는 고 신상옥 감독이 생전에 제작한 200여 편의 영화필름을 비롯, 각종 촬영 기자재, 포스터, 유품 및 생활물품 등을 전시할 자료전시관과 생활관이 들어서게 됩니다.
또 '성춘향' 등 신필림이 제작한 고전영화 등을 디지털화해 관람객에게 보여 주는
영화체험관도 마련돼 한국영화 역사의 이해와 제작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