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경찰청, 아동·청소년 성폭력 예방 강의 실시
광주경찰청은 지난 8월20일, 광주·전남지역 초·중등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성폭력 예방을 위한 강의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여경기동수사대장 김남희 경감은 교사들의 눈높이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울산동부경찰서, 교통사고 꾀병환자 무더기 검거
울산동부경찰서는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한 후 부상을 입지 않았음에도 병원에 장기간 입원하면서 손해보험사로부터 1억천만원에 이르는 합의금 등을 타낸 개인택시 운전기사 이모씨 등 꾀병환자 54명을 사기 등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그동안 교통사고 꾀병환자에 대한 적발이 있긴 했지만 50명이 넘는 인원이 무더기로 적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 3인조 택시강도 공조수사 검거
대전지방경찰청은 7월20일, 시민의 신속한 신고와 발 빠른 공조수사로 3인조 택시강도를 검거했습니다.
- 전화금융사기 예방·검거활동 현장 홍보
전남지방경찰청은 지난 19일 상무대 포병학교 교육관에서 직업군인 및 가족상대 전화금융사기 예방·검거활동을 위한 현장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 고속도로 24시간 교통민원 처리센터 운영
경찰청은 지난 4월부터 고속도로상 버스정류장이나 비상주차대 등에 24시간 교통민원처리센터를 실시한 결과 교통민원처리, 교통사고 발생시 신속한 출동 및 환자후송 등 총4천건 이상의 현장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도 각종 고속도로 민원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에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