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화 한통화로 고충처리
등록일 : 2008.09.03
미니플레이

첫번째 코너는 포커스 옴부즈맨입니다.

앞서, 잘 사는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잘 사는 나라라고 해서 국민들 사이에 불편이나 민원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민원해결에 대한 기대나 만족도가 떨어진다면 결코 잘 사는 나라라고 할 수 없겠죠.

포커스 옴부즈맨은 우리 사회의 민원해결 시스템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꼼꼼하게 점검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그 첫 시간의 이야기 손님으로 두 분을 모셨습니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최창우 센터장님.

그리고 역시 같은 기관에서 수고하시는 유선주 상담실장님 모셨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