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브랜드로 승부한다!
등록일 : 2008.09.12
미니플레이
농림수산식품부는 쇠고기 개방에 따른 한우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고품종을 육성하고 지역의 한우의 규모화와 체계화를 통해 브랜드화 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이를 통해 유통구조 개선과 함께 한우의 가격 경쟁력이 확보되고 직거래 방식의 한우유통매장이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고품질 한우를 지역 특산물로 육성하고 차별화된 이벤트와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마을을 조성해 한우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현장을 찾아가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