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대한민국 전자무역, 우즈벡 수출
등록일 : 2008.09.17
미니플레이

우리나라가 올해 세계 최초로 개통한 웹 기반의 전자무역 통합 서비스인 '유트레이드 허브'가 해외로 수출됩니다.

첫 수출 대상국가는 우즈베키스탄인데요,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의 표준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는 평갑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시죠.

세계 최초의 웹 기반 전자무역 통합서비스인 유트레이드 허브 시스템.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을 선도하면서 올해 개통한 이 시스템이 우즈베키스탄에 수출됩니다.

지식경제부는 한국무역정보통신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유트레이드허브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자무역 타당성 조사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3개월간 우즈벡 현지에서 타당성 조사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유트레이드 허브 시스템의 첫 번째 해외수출 사례라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 7월에 개통한 전자무역 시스템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동시에, 앞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전자무역의 표준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겁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3년간 평균 7%대의 성장률을 이뤄내는 등 지속적인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나라와의 교역도 지난 92년 수교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번 전자무역 세스템 수출은 양국간 교역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