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대통령, 금융문제 극복할 수 있다
등록일 : 2008.09.19
미니플레이

오늘 청와대에서는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2차 민관합동회의가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오늘 회의에는 재계 총수들도 대거 참석했는데요, 이 대통령은 미국의 금융위기 여파가 세계를 어렵게 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며 재계와 정부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미국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세계 금융환경이 매우 어려운 것 같지만, 우리는 이런 금융 문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단체장들과 재계 총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투자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2차 민관합동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 또 최근의 원유가 하락과 관련해 유가인하를 계기로 물가가 안정되고, 내수도 진작돼 경제 상황이 호전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정부와 업계가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30대 그룹이 연말까지 투자와 고용을 늘리기로 한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시하고, 기업들이 오히려 어려울 때 2~3년을 앞서 내다보고 선투자를 하는 것이 미래를 내다보는 경영자세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년도 공무원들의 보수를 동결키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서는 과거 공무원 보수가 동결된 것은 IMF이후 두 번 밖에 없었는데,그 만큼 정부로서는 어려운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고육지책의 결정이 긍정적 파급효과를 내도록 기업들도 임금인상을 자제하고, 그 대신 고용을 늘리는 등 고통분담의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재계를 대표해 전경련 조석래 회장은 수도권 입지 규제로 기업의 투자가 지체되고 있다면서, 규제완화를 통한 공장의 신.증설 허용을 건의했습니다.

또 김기문 중소기업회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이라고 하는 녹색성장전략에 대한 중소기업 CEO들 인식이 높지 않다면서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교육, 연수등을 요청했습니다.

3시간동안 진행된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도시락으로 점심을 함께 하면서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허심탄회한 토론을 벌였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