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마다 직원구성원들의 이야기와 회사의 다양한 소식들을 담아 전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사내 소식지인데요.
서대문 세무서에서도 이런 소식지를 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SDM, 서대문 뉴스라는 소식지입니다.
서대문 세무서 직원간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담은 이 서대문 뉴스지는 타부서 직원간의 협력은 물론 납세자 신뢰도 제고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그 중 ‘새내기 말말말’이라는 코너는 그 기획과 내용이 좋아, 국세지에도 실릴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 누구도 아닌 서대문 직원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서대문 뉴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서대문 세무서의 작은 변화도 이들의 눈을 피해 갈순 없다!
서대문 뉴스지를 위해 세무서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행사들을 취재하고,직원들의 생각·정보들을 캐내는 서대문 세무서 업무지원 홍보팀 직원들!자, 이들의 서대문 뉴스지 제작 과정을 한 번 들여다보자!
지난 10월 1일, 서대문 세무서엔 ‘국세공무원 정체성 확립 다짐대회’와 함께 서대문 홍보 UCC 시사회가 열렸다.
세무서 직원들이 주인공인 이번 행사를 지켜보는 날카로운 눈이 있었으니...그가 바로 서대문 뉴스지를 발간한 정상근 조사관이다.
정상근 조사관은 이렇게 서대문 세무서에서 일어난 일들을 취재해 기사로 작성한 다음, 매주 월요일. 직원들에게 서대문 뉴스지를 메일로 발송한다.
서대문 뉴스지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새내기 말말말’ 코너!
이 코너는 월간 국세지의 정규코너로까지 신설돼 화제라고 하는데...
그 외에도 서대문 뉴스지는 직원들간의 칭찬을 이어가는 칭찬 릴레이, 그리고 매달 한 번씩 서대문인을 선정하는 등 다양한 코너와 정보로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서대문 직원들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서대문 뉴스!
앞으로도 서대문 세무서의 행복한 소식, 알찬 정보들을 서대문 뉴스지를 통해
만나길 기대한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