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세계·국내 금융시장 빠르게 회복
등록일 : 2008.10.15
미니플레이

G20 회의와 IMF-세계은행 연차총회 등 금융위기 해소를 위한 세계 각국의 공조가 본격화되면서, 세계 금융시장이 빠르게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증시가 10% 넘는 급등세를 보였고, 우리 국내 증시도 6%가 넘는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어제보다 79.16포인트 급등한 1,367.69로 장을 마쳤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28.15 포인트 오른 396.32로 마감됐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는 장 초반에 주가가 솟구치면서, 프로그램 매매를 일시 정지시키는 사이드카가 발동되기도 했습니다.

이틀간 계속된 주식시장의 이같은 상승세는, 세계 각국이 잇따라 내놓은 금융시장 안정책이 효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감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또 미국과 유럽 증시가 폭등하자 국내 시장도 여기에 보조를 맞춘 것으로 분석됩니다.

뉴욕증시에서 다우지수는 1천 포인트 가까이 급등하며 11.08% 의 기록적인 상승률을 보였고, 나스닥과 S&P 500 지수도 11% 넘게 폭등했습니다.

영국과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의 주요 증시도 유럽 각국 정부의 잇단 구제금융 발표로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전 세계 증시의 이같은 상승세는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금융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공조가 가시화된 데 따른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 중앙은행이 달러를 무제한 공급하겠다고 나섰고 유럽도 2조 달러의 막대한 공적자금 투입을 선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제 공조를 위한 우리 정부의 움직임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IMF-세계은행 연차총회에 참석해 금융위기 차단을 위한 선진국과 신흥개발국의 공조를 강조한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연이어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 등 세계적인 투자은행 대표들을 만나 유동성 지원의 확대를 당부할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