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책이 달라진다!
등록일 : 2008.10.17
미니플레이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기본계획을 통해 실질적 소비자 주권의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믿을 수 있는 시장 구축 역량 있는 소비자 육성 등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통합소비자위해 감시시스템이 구축돼 위해 상품에
대한 조치와 예방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지고 사탕 이나 초콜릿 같은 제춤에 녹색표시제가
도입돼 어린이 기호 식품에 대한 안전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소비자 정책 기본계획에 담긴 6대 분야의 내용과 주요 추진과제의 내용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