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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환급' 문의 폭주
등록일 : 2008.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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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환급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세청 콜센터와 유가환급 홈페이지가 폭주하자, 일선 세무서와 세무사회에서도 유가환급금에 대한 상담 지원에 나섰습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유가환급금 신청이 시작되자 국세청 콜센터에는 지금까지 총 53만통 이상의 문의전화가 걸려왔으며 유가 환급금 홈페이지 접속자 수도 2천만명에 육박했다고 전했습니다.

일선세무서 관리자는 세무서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상담에 몰두하고 있을 정도라며 국세청은 콜센터 전화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각 세무서로 자동 연결되도록 하는 한편, 상담시간도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로 늘리고 토요일 오전에도 전화 상담에 나섰습니다.

국세청은 내달 443만 명에 이르는 사업소득자들의 개별 신청이 시작되면 문의 등 업무가 더욱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따라 다음달 11월부터 전국 107개 세무서별로 유가 환급금 전자신청 지도상담교실을 만들어 직원 2,3명과 신규 임용예정 직원 4,5명을 도우미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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