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가락시장 방문...서민생활 현장 점검
등록일 : 2008.12.04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새벽 예고없이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겪고 있는 상인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정부의 정책을 현장에서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대통령의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현장방문 소식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새벽 5시30분 예고없이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찾았습니다.

시장을 찾은 이 대통령은 시장에 들어서자 마자 떨어진 배추값을 걱정하면서 배추 집하장으로 향했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올라온 배추 상인을 보자 이 대통령은 배추속을 직접 뜯어 그 자리에서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즉석에서 배추 500포기를 구입했습니다.

이어 최근 농산물가격이 현지 가격이 떨어져 현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새벽 시장에 나와 몸이 얼어붙은 농민과 상인들에게 따뜻한 커피를 건네줬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세계가 다 어려우니까 물건 내보낼 데가 없다면서 내수를 좀 더 진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년에는 기름값도 떨어지니까 조금 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도 전했습니다.

농민들의 어려움 가운데 하나인 농기계와 관련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최근 불거진 농협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농협이 번 돈은 농민에게 돌려주는 게 마땅하다면서 최근 불거진 농협 간부들의 정치행위를 강하게 질책했습니다.

농민들과의 대화를 마친 이 대통령은 이동중 우거지를 파는 할머니를 만나 한동안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할머니가 요즘 장사가 너무 안된다고 이 대통령의 팔에 매달려 하소연을 하자 이 대통령은 선뜻 자리를 뜨지 못하고 할머니를 한참동안 위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자신이 20년동안 사용하던 목도리를 풀어 할머니의 목에 묶어주며 장사를 하다가 너무 어려워지면 언제든지 직접 연락를 하라고 했습니다.

이어 이대통령은 농수산물 시장을 떠나기 전 인근 해장국집에 들러 농민들과 함께 국밥을 먹으면서 현장에서 느끼는 서민들의 어려움을 진지하게 들었습니다.

1시간동안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을 방문한 이대통령은 농민들과 상인들의 어려움을 마음속에 간직한 채 청와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