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설 대비 민생자금 지원 강화
등록일 : 2009.01.22
미니플레이

오늘 정부과천청사에서는 허경욱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제15차 민생안정 차관회의가 열렸습니다.

정부는 설을 앞두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민생자금이 차질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설 명절이 가까워지면서 성수품 가격이 조금씩 상승하는 만큼, 남은 기간 동안 설 물가안정에 각별한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이번 설 기간 중에 성수품 가격의 이상 급등 현상은 없지만, 물가안정 상황을 예의주시 할 것" 특히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해, 설 기간을 전후로 예정된 민생자금의 원활한 지원에 역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현재까지 시중은행 설 자금 7조 3천여억원을 비롯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1조 2천여억원, 부가세 조기환급금 4천800억원 등이 차질없이 지원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시중은행 설 자금 지원액은 전체 목표액인 9조1천450억원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허경욱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기와 가스요금 할인, 정부미 무상 보급 등이 시작됐으며,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도 목표대비 49%수준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한국은행이 발표한 지난해 4분기 마이너스 성장률에 대해, 민간 부분의 활력이 급속히 떨어지는 등 정부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라고 전제하고, 정부는 재정의 조기 집행을 통해 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