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건축물 대장 발급도 인터넷으로
앞으로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행정안전부 정부전자민원창구와 연계해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 인터넷
열람, 발급 서비스를 18일부터 실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에 접속하면 기존에 서비스하던 토지이용계획확인서나 개별공시지가확인서,
등기부등본 민원 외에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도 함께 확인한 뒤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파트 거래 급증, 가격도 강세
지난 달 아파트 거래가 크게 늘고 가격도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국토해양부가 공개한 '2월 신고분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에 의하면 지난 달 전국 아파트 거래 건수는 2만 8741건으로 1월 달에 비해 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전달보다 106%늘어난 1만 106건을 기록했고 서울 강남 3구의 아파트 매매는 1210건으로 전달보다 21% 늘었습니다.
▶“태안 기름유출사고”에 따른 해양오염 보고서 발간
지난?2007년 충남 태안 앞바다에서 발생한 허베이 스피리트호 원유유출사고의 해양오염영향조사 최종결과 보고서가 발간됐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국토부가 사고 직후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유류오염과 해양생태계, 해양환경, 인문·사회·경제·환경 분야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수행한 조사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최종결과보고서를 국가해양환경 통합정보시스템에 공개했으며, 이를 관계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건설폐기물 재활용 기술 개발
건설폐기물 재활용 기술을 건설공사에 적용한 “시범사업 공사완공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국토해양부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여 첨단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건설폐기물 재활용 기술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본 시범사업은 건설폐기물을
대상으로 재활용 제품과 적용기술 개발을 종합적으로 추진하여 개발된 기술을 국내최초로
실제 건축구조물에 적용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건설폐기물 재활용 기술의 시범사업이 적용된 건축물은 공주대학교 천안공과대학 산학협력연구동입니다.
▶한국, 일본 자동차 협력 논의
국토해양부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에서 제2차 한·일 자동차협력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국토해양부와 일본 국토교통성은 양국의 자동차 국제정책과 자동차 의자중 머리지지대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연구 등에 대한 현황과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한·일 자동차협력회의는 지난 2007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