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오바마, 내달 2일 첫 정상회담
등록일 : 2009.03.26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2일 G20 금융정상회의가 개최되는 영국 런던에서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오바마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정상회담에서는 양국간 다양한 현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오바마 정부 출범이후 처음으로 한.미 정상이 다음달 2일 영국 런던에서 만납니다.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G20 금융정상회의가 열리는 런던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로버트 기브스 백악관 대변인도 정례브리핑을 통해 한미정상회담 개최 사실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청와대는 G20 금융정상회의 참석차 런던을 방문하는 양 정상이 양국간 현안을 집중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는 한미동맹 강화와 북한 문제 등이 다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 움직임과 관련해서는 동북아 안정에 중대한 위해요소로 규정하면서 유엔 안보리 결의안에 위배된다는 점을 재확인하고, 21세기 전략적 동맹관계를 문서화하는 한미동맹 미래비전 채택을 위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한미 FTA 조기 비준 여부와 함께 올해 10월에 종료되는 300억달러 규모의 한미간 통화 스와프 연장과 규모 확대를 위한 논의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두 정상은 또 연내 적절한 시점을 택해 상호 방문을 통한 정식 정상회담을 갖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