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 로켓 'UN 제재' 주말쯤 윤곽
등록일 : 2009.04.07
미니플레이

북한 로켓 발사와 관련해 제재수위를 결정하기 위한 UN 차원의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재 수위는 관련국들간 협의를 거쳐 이번 주말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UN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 로켓 발사와 관련해 제재 수위를 결정하기 위한 작업을 이틀째 계속했습니다.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프랑스와 회의를 요청한 일본이 포함된 소그룹으로 진행된 이틀째 회의는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지만 합의점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추가적인 대북제재를 주장하는 미국·일본과는 달리 아직까지 중국과 러시아는 신중한 태도를 태도를 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블룸버그 통신이 중국이 대북 결의안을 지지할 수 있다는 유엔 외교관의 말을 인용해 보도하면서 변화의 기류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정부가 유엔 안보리에 제제방안 마련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어 이 역시 제재 결의안 도출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UN안보리가 당분간 핵심당사국을 중심으로 소그룹 회의를 통해 의견 조율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번 주말쯤 대북 제재 방안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KTV 장유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