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소상공인에게 대출은 희망"
등록일 : 2009.04.10
미니플레이

한편, 이 대통령은 이번 회의에서 소상공인에게 대출은 희망이라면서 이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문래동에 위치한 서울신용보증재단 영등포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가 어려울 때는 소상공인, 영세상인들의 사소한 불편을 해결해 주는 것이 법률을 바꾸는 일보다 더 큰 도움이 된다며 생활 공감형 정책을 만들어 내는 세심한 배려를 주문했습니다.

또 힘든 상황을 이겨 내려는 노점상에게도 돈을 대출해서 희망을 줘야 한다며 정말 악착스럽게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지를 대출 여부의 판단 기준으로 삼으면 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소상공인 교육생들을 만나 대통령 자신도 노점상을 했던 소상공인이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용기가 있어야 한다며 이들을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도 자영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무담보로 돈을 빌려줘 리어카라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의욕을 가진 사람들한테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보증상담 현장을 방문해 서울시장 재직시절 임태주택을 지원했던 다자녀 가구 남상돈씨 부부의 상담에 참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상담원들에게 자영업 하는 사람들은 담보가 없으면 은행에서 대출 받기도 어렵다며 자영업자들이 일어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