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고리사채 피해대책 강구해야"
등록일 : 2009.04.14
미니플레이

경제위기를 틈타 고리사채업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은 사회불안을 가중시키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경제위기를 틈타 고리사채업이 성행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피해대책마련을 특별히 지시했습니다.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 이때에 사회불안을 가중시키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법무부와 금융위원회가 공동으로 피해를 줄이는 방안을 적극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고리채때문에 최근 아버지가 딸을 목졸라 살해한 사건에 대해 이 대통령이 가슴아파하면서 대책마련을 지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에너지 효율화문제를 언급하면서 아직 우리경제가 호전되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지만 조금씩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며 이럴때 국가 차원의 에너지효율화 방안을 강구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에너지효율화 문제는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사안으로 녹색성장의 기본축이라면서 1970년대부터 준비작업에 나서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효율이 높은 나라가 된 일본을 벤치마킹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보고한 친환경음식문화 조성방안에 대해 음식물 줄이기는 몇십년부터 추진되온 사안인데도 아직 제대로 정착되지 않고 있다며 음식문화 선진화가 이뤄질수 있도록 실천가능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햇습니다.

이밖에도 4월 임시국회 대책과도 관련해 개혁법안이 4월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