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추경, 통과 즉시 집행되도록 준비"
등록일 : 2009.04.16
미니플레이

어제 제9차 위기관리대책회의가 열렸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추경예산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는 즉시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무엇보다 현재 국회에 제출된 추경 예산안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습니다.

국회에서 통과되는 즉시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각 부처가 각별히 신경써 달라는 주문입니다.

특히 추경의 성공 여부는 복지전달체계의 개선에 달렸다며, 희망근로프로젝트, 소비 쿠폰 등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우리 경제에 몇가지 긍정적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는 진단도 나왔습니다.

윤 장관은 최근 무역수지가 흑자를 이어가고 있고, 30억달러 규모의 외평채 발행에 성공하면서 대외신인도를 높인 것을, 우리 경제의 긍정적 신호로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세계경제가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다는 점을 상기시키면서, 지나친 낙관론은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달 중에 발표될 국제통화기금 IMF의 세계경제동향은 지금보다 더 비관적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부는 현재 우리 경제의 상황이 긍정적인 요인과 비관적인 요인이 혼재된 상황인 만큼, 위기극복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KTV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