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옥석 가려 빨리 구조조정 해야"
등록일 : 2009.05.01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기업 구조조정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옥석을 가려서 구조조정을 할 기업들이 빨리 구조조정이 돼야 건실한 기업들이 살아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금융민원센터 현장을 방문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옥석을 가려 구조조정 대상 기업들이 빨리 구조조정이 돼야 건실한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경제 지표가 다소 개선되고 외국 금융기관들이 긍정평가를 하고 있다는 이유로 조금 버티면 구조조정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구조조정 과정에서 어떤 경우에든 지역 연고 같은 정치적 요인이 개입되서는 안된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지금 정부가 하는 일은 그 동안 금융 기관이 저지른 일을 뒷바라지 하는 것이라며, 금융기관이 최고의 대우를 받으면서 소극적이거나 책임지지 않으려는 자세를 보여서는 안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회의에 이어 사채로 고통받고 있는 민원인을 직접 상담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사채업자와의 채권 채무 관계를 찾아 정리해 부당한 부분을 제해 줘야 한다며, 법적 절차를 밟도록 해 줄 것을 상담 직원에게 당부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