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멕시코 지원단 도착…긴급 구호품 발송
등록일 : 2009.05.06
미니플레이

‘신종 인플루엔자’의 유입을 막기 위한 정부의 대비태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멕시코 현지에 우리정부가 파견한 의료지원단이 도착했고 긴급구호품도 지원했습니다.

‘신종 인플루엔자A’의 국내 유입을 원천 봉쇄하기 위해 정부가 멕시코 현지 지원에 나섰습니다.

지난 3일 멕시코에 파견한 정부 의료지원단은 우리 시각으로 4일 오전10시 멕시코 현지에 도착했고 곧바로 활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립의료원 신형식 감염병센터장을 포함한 의료지원단은 동포 만 3천여 명에게 치료약인 타미플루 2천 정과 마스크 1만여 장을 보급하는 등 예방 활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는 4일 오후 3시부터 3차례에 걸쳐 멕시코에 ‘신종 플루’를 대처하기 위한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합니다.

신종플루의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구호 물품은 우리 시각으로 5일 새벽에 멕시코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멕시코 현지 뿐 아니라 공항에서의 검역도 강화됐습니다.

정부는 기존의 검역대 검역 뿐 아니라 감염환자 발생국가로부터의 입국자는 항공기 게이트에서 우선 검역을 실시하는 2중 검역체계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2일부터는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해 환자발생국가 입국자들이 입국 당시에 나타나지 않았던 발열 등 이상 징후가 있는 지를 살피고 있습니다.

KTV 장유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