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 경쟁력과 '미디어법' [정책&이슈]
등록일 : 2009.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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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와이드 모닝~ 이번 순서는 <정책앤이슈>입니다.
지금 국회에 계류 중인 법안 중 하나가 바로 미디어관련 개혁 법안입니다.
네, 미디어관련 개혁 법안은 언론 다양성의 신장과 콘텐츠 산업의 육성, 또, 미디어 시장 활성화 등을 균형 있게 추진하기 위해, 당정협의를 거쳐 국회에 상정한 것입니다.
네, 하지만 법안 통과에 대한, 여야 간에 시각차가 큽니다.
그래서 지난 2월, 임시국회에서 여야는 미디어법과 관련해서 100일간의 여론수렴을 거치기로 했습니다.
네, 이제 60여 일이 지나고 40여 일 정도가 남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핵심쟁점은 대기업과 신문의 방송 진출을 허용하는 방송법입니다.
네, 그래서 오늘 <정책앤이슈>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방송법의 추진배경과 기대효과, 그리고 미디어산업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발전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네, 먼저, 준비된 화면 함께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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