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세안 프리즘展'…세계로 가는 아세안
등록일 : 2009.05.27
미니플레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아세안 국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 수준의 아세안 국가 제품들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파인애플 섬유로 만들어져 파인애플 의자로 불리는 이 제품은 최소 2백만 원을 줘야 살 수 있습니다.

이미 유럽의 오성급 호텔에서 한 개씩은 있다는 이 의자는 태국 제품입니다.

장인이 수공예로 만든다는 이 위스키 병 역시 말레이시아 제품입니다.

이렇듯 명품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유럽에서 인정받는 제품 가운데 아세안 지역에서 만들어진 것도 상당수에 이릅니다.

아세안의 유명 제품을 한 눈에 직접 볼 수 있는 아세안 프리즘 전시회가 마련됐습니다.

전시회에는 필리핀에서 자라는 열대나무들을 엮어서 만든 의자와 대나무를 압축해 대나무 질감을 살리면서도 곡선형태가 두드러지는 인도네시아 대나무 그릇 등 총 70여 점이 전시돼있습니다.

아세안은 지역 부산물을 그대로 활용하는 기법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친환경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개관 이후 두 달 동안 천여명이 전시장을 찾았고 인터넷사이트에 2만 명이 다녀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마무리되는 다음 달 2일까지 열리며, 이후 아세안 문화강좌와 사진전 등이 차례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KTV 장유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