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화예술, 사회적기업과 만나다 [현장포커스]
등록일 : 2009.05.28
미니플레이

경기불황으로 문화예술계도 창작활동이 위축되는 등 적지 않은 타격을 받고 있는데요.

사회적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인은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고 더불어 일자리를 얻을 수 있고, 문화 소외계층에게는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문화예술과 사회적 기업의 만남을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사회적 기업이라고 하면 급식이나 보육 같은 복지 분야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 개념부터 살펴보죠.

네,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위한 사업을 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07년 사회적 기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법이 마련됐습니다.

그 동안 국내 사회적 기업은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사업이나 도시락 지원 사업이나 간병사업, 환경이나 재활용 사업 등에 쏠려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 문화예술분야에서 사회적 기업에 도전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