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 사이버센터,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감사패
그동안 한미 양국간 사이버범죄 근절에 기여하고 아시아지역 전문가 교육업무를 지원해 온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그 노고를 인정받아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 폭력피해자 한 곳에서 지원하는 원스톱 지원센터
지난해 12월, 경찰의 원스텁 지원센터 중 가장 최근에 개소한 서울 보라매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것을 통합지원해주고 피해자 스스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경기 화성동부署, 전·의경 없는 날 운영
경기지방경찰청 화성동부경찰서에서는 경찰업무보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전·의경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는 기존 업무대신 공연관람이나 체육활동 등을 할 수 있게하는 전·의경 없는 날로 운용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경찰·해경 업무공조를 위한 과학수사 워크숍강원지방경찰청에서는 경찰과 해경간 업무공조를 위한 과학수사 워크숍을 실시해 첨단 과학수사기법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과학수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 부산지방경찰청, 탈북자 의료지원 협약식 부산지방경찰청 북부경찰서는 북한이탈주민에게 무료의료지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탈북자 의료지원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북부서장, 보안협력위원회 위원장, 다운메디컬 이사장 등 십여명이
참석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