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 제27기 보험범죄아카데미 개최
경찰청에서는 갈수록 지능화되고 조직화되어 가는 보험범죄에 대한 수사역량을 강화하고 보험범죄 수사전문가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수사 경력자와 보험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7기 보험범죄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 전북지방청, 소외계층 이웃사랑 봉사활동
전북지방경찰청에서는 사회소외계층인 노년층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노인 요양원 위문 방문과 다문화가정 자녀 경찰 현장체험 등 다양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경북지방청, 대학생 대상 과학수사 현장 견학
경북지방경찰청에서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학생회 임원 등 80명을 초대해 경찰의 과학수사를 소개하고 다양한 과학수사 시스템을 보여주는 등 과학수사 현장 견학을 실시했습니다.
- 광주지방청, 이종범 선수 홍보대사로 위촉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지난 7일 광주 무등경기장 야구장에서 지역연고 야구팀인 기아 타이거즈의 이종범선수를 광주지방경찰청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앞으로 기초질서 지키기와 교통질서 확립 등 치안정책 홍보에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 경찰, 인권보호 위해 지속적 노력 대구지방경찰청에서는 인권위원회를 위촉했는가 하면,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유치인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유치장 내에 벽화를 조성하는 등 경찰의 지속적인 인권보호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찰은 생생한 현장의 의견 청취 등 소통을 통해 인권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