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업 선제적 투자, 사회적 책임"
등록일 : 2009.07.01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열린 지역투자 박람회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기업, 특히 대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기업 투자의 중요성을 거듭 언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지역투자박람회에 참석해 기업의 투자는 사회적 책임이라면서 특히 대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지금 투자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특히,녹색성장 분야를 얼마나 선점에 따라 위기후 우리의 위치가 바뀔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세계 모든 기관이 대한민국이 가장 먼저 위기에서 회복할 것이라는 평가를 해 주고 있다고 지적한 뒤 하지만 아직도 확신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정부는 더욱 신중하게 대처해 나갈 수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노사가 협의해서 잡셰어링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어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상생'이라는 관점에서는 세계에 새로운 모범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밖에도 이 대통령은 외국기업에 대해 "한국은 FTA를 통해 세계 인구의 절반 가까운 인구와 자유통상을 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면 "한국에 투자하는 국가가 세계와 통할 수 있다"며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광역자치단체장, 경제4단체 대표, 지역정책 유관부처 장관과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